현재 낮은 모기지 이자율은 계속 지속될것인가?
30년 만기 고정 모기지금리는 11월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8 년 1월 이후 최저치에 도달했읍니다. 프레디 맥 (Freddie Mac)의 최신 모기지 시장 조사에 따르면 지난주 금리는 4.12 %였습니다.
이번 봄에 집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낮은 모기지 금리때문에 바이어게게 좋은 소식입니다.
프레디 맥 (Freddie Mac)은 “모기지 금리는 2019 년 이래로 꾸준히 하락 해왔다. 이러한 낮은 모기지 금리와 강한 노동 시장은 금년 봄에 예비 주택 구매자를 끌어 들여 주택 부문이 모멘텀을 회복하는 데 일조 할 수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018년 한해 모기지 금리 평균이 4.6%이었으니 현재와 비교해서 약 0.5% 가 내려간것입니다.
그러나 프레디 맥에서 올 2/4분기 부터 미국경기에 따라 모기지 금리가 다시 조금씩 오를것으로 예상하며 평균 4.5-4.6% 예측하고 있습니다(모기지금리는 연방금리를 따라가지 않고 10년 미국채 이자율에 의해서 영향을 받고 있음을 기억하십시요)
주택 매물이 계속 늘어나는 상황속에서
올해 집구매를 계획하는 잠재적 바이어들은 지금부터 융자 샤핑을 먼저 하는곳이 좋으며 좋은 조건의 이자율로 Lock-In을 하고 지역 전문가와 주택을 알아보면 지난 몇년사이에 볼수 없었던 좋은 딜의 주택을 찾을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