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바인 주택매매- 내 부동산 에이전트는 좋은 에이전트?
주택 매매에는 많은 스트레스가 따릅니다
좋은 부동산 에이전트를 만나면 주택매매 과정의 스트레스를 줄일수 있는 도움을 받을수 있지만 안좋은 에이전트와 일을 하게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가중시켜 주택매매 과정을 더 어렵게 할수도 있습니다.
에이전트를 주변 소개로 만났든지 또는 리뷰를 통해 선택을 했든지 현재 일하고 있는 에이전트가 아래 4가지 어떤 경우에 해당이 된다면 결코 좋은 에이전트와 일한다고 할수가 없을것입니다.
- 컴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는 부동산 에이전트
바쁜 에이전트들은 동시에 많은 손님들과 일을 하기 때문에 내가 보낸 문자나 전화 메세지에 즉각적인 답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연락이 필요해서 문자/전화를 했지만 메세지를 받았는지 여부도 알려주지 않은채 24시간 이상 연락이 없다면 결코 좋은 에이전트라고 할수가 없습니다. 부동산 매매시 긴급한 일이 언제든지 생길수 있기때문에 신속한 컴뮤니케이션은 필수 입니다. - 손님의 말을 듣지 않는 에이전트
집을 사고 파는 주체는 바로 고객입니다. 그러므로 고객의 필요가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만약 얼바인 지역에서 집을 사는 경우 내가 원하는 얼바인의 특정 지역/집구조/가격대를 제시하면 좋은 에이전트는 이기준에 맞는 집 리스트를 조사해서 가져와야 하며 만약 가격대나 지역이 맞지 않아서 매물이 없으면 솔직하게 현재 마켓상황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해주어야 합니다. 어떤 에이전트들은 고객의 이런 필요를 무시한채 쉽게 매매가 될만한 것이나 더 높은 커미션을 주는 매물을 제시하며 고객우선으로 일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내요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듣지 않는 에이전트라고 판단되면 새로운 에이전트를 찾아야 할것입니다. - 강요하는 에이전트
부동산 에이전트가 고객보다 현 주택 상황이나 주택 매매 과정에 대해서 더 잘알것입니다.
그러나 부동산 에이전트가 지속적으로 내가 감당할수 없는 가격대의 집들을 보여주며 높은 가격대의 매물로 유도를 한다든지 판매시 현 시장상황에 비추어서 너무 낮은 가격이라고 생각되는 오퍼를 수락해야 한다고 강요를 한다면 결코 좋은 에이전트라고 할수가 없습니다. 모든 부동산 에이전트는 Fiduciary Duty에 근거해서 각 고객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서 일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 좋지 않은 태도가 있는 에이전트
좋은 에이전트는 자신감과 확신으로 고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하지만 오히려 이런 자신감이 고객보다 많이 안다는 이기적인 태도로 바뀌어서 주택매매에 내필요를 무시하고 강압적이거나 불성실하게 주택매매 과정을 진행한다면 새로운 에이전트가 필요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