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구매 전에 꼭 고려해야 할 사항
집을 구입하는 것은 가장 재정적으로 큰 결정이며 ,현재 추세는 점점 더 많은 미국인들이 적극적으로 주택구입을 미루는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Zillow에 따르면, 좋은 신용과 충분한 소득을 가진 세입자의 거의 14 %가 주택 구입을 미루고 계속 렌트를 하기를 선호합니다.
주택 소유에는 이점이 있지만, 주택구입에는 이와 관련된 위험과 비용을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주택을 구입할지 아니면 계속 렌트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결정을 한다면 아래의 몇가지 질문에 대한 확실한 답을 토대로 결정을 하는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1) 20 % 다운할 충분한 현금이 있나?
모든 렌더들이 20 %의 계약금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20% 다운을 안할경우 개인 모기지 보험 (PMI)을 지불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PMI는 대출 기관이 주택 소유자에게 기존 월별 지불액보다 높은 금액을 부과함으로써 스스로를 보호하는 보험입니다. . 대부분의 경우 PMI는 주택 담보 대출의 0.5 ~ 1 %에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 1 % PMI라면 500,000 달러의 모기지를 얻는다면, 대출 비용에 연간 5,000 달러 또는 월 417 달러를 추가하게됩니다. 이것은 주택 소유 비용을 훨씬 더 비싸게 만들 수 있고 페이먼 연체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 구입 가격의 20 %를 충당 할 수있는 충분한 현금이 없다면, 집구매를 보류하는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것입니다.
2).비상시에 사용할 충분한 현금이 있나?
집주인이되기를 생각하고 있다면, 다운페이 현금외에 . 예상치 못한 일을 처리하기 위해 여유돈이 필요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집주인은 연간 집 유지/보수에 집 가치의 평균 1 % ~ 4 %를 사용하지만 특별한 자연재해(홍수,폭우로 인한 손상된 지붕이나 )등에 의해 수천 달러 이상의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충분하게 현금화할 돈이 없다면 심각한 재정적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므로 집구매를 생각하기에 앞서 충분한 비상 자금이 필요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6-9개월치의 생활비가 저축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3) 얼마나 오래 살 계획입니까?
집을 구매한 후에 오래 있지 않을 계획이라면 차라리 랜트를 하는것이 더 나은 선택 일 수 있습니다. 주택 소유에는 많은 세금 혜택이 있지만 대출을받을 때 이런 저런 명목의 클로징비용이 있읍니다. . 이러한 비용은 일반적으로 주택 융자의 2 %에서 5 % 사이입니다.. 즉, 50만 만 달러짜리 모기지에 대해 평균 3.5 %의 초기 비용으로 계산하면 17,500 달러가 됩니다.이외에 집을 판매하게 될경우 에이전트 커미션이 5-6% 일경우 추가로 몇만불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세금 감면이나 재산 가치 증대을 감안해도 추가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서 최소 4-5년 이상은 구매한 집에 머물러야 하므로 이 부분을 신중히 생각해서 집 구매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4) 부담되는 모기지로 인해 다른 재정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게 됩니까?
주택은 전형적인 미국의 가장 큰 단일 비용이며, 세금 환급으로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지만, 그 주택 지불금으로 인해 재정적으로 다른것을 포기할수도 있음을 고려해야합니다. Bankrate.com에 따르면 주택 소유자의 37 %가 모기지때문에 돈을 저축하지 못했다고합니다. 한편 맥아더 재단 (MacArthur Found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1 년과 2014 년 사이에 52 %의 미국인이 무리한 주택 구입을 위해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재정적인 희생을 강요 당했다고 합니다.
주택 소유 비용을 부담하기 전에 다른 재정 목표와 어떻게 상충되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특별히 자녀 대학 등록금 저축 / 은퇴자금 확보등은 중요한 재정목표이므로 무리한 모기지 때문에 다른 재정목표에 문제가 생긴다면 집구매를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주택 소유는 현명한 재정적 결정 일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장점을 주는 결정은 아닙니다. 특별히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지금 주택 구매의 장/단점을 꼼꼼히 챙겨야 할 필요성이 요구되는 시점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