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더로부터 새집 구매시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정보
기존 주택 살때보다 새집 구매하는 것이 비교적 덜 복잡하고 문제 발생률이 낮을수 있지만 그래도 예기치 못한 문제나 변수가 생길수 있기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접근을 해야 합니다.새집 장만에 필요한 정보및 팁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올해(2022) 새집 장만의 꿈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기존 주택을 구입하듯이 바이어 에이전트를 고용해서 새집을 알아본다
새집 분양사무실을 가면 빌더가 고용한 세일즈 에이전트를 통해 새집의 정보를 얻습니다. 이 세일즈 에이전트는 바이어가 구매에 사인을 해야만 커미션을 받기때문에 온갖 세일즈기법을 통해 잠재적 바이어가 contract에 사인을 하도록 유도를 합니다.
그러나 일반 부동산 에이전트와 새집구입 준비를 하면 계약 과정의 장/단점과 동네를 잘 알지 못하는 바이어를 위해 해당지역에 대한 객관적 정보를 줄수가 있으므로 꼭 에이전트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2) Pre-qualify을 위해 빌더가 지정한 모기지렌더를 통해 융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요즘 새집을 사려면 빌더가 지정한 렌더를 통해 먼저 pre-qualify을 받아야만 waiting list에 올라가서 집구매할수 있는 첫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많은 첫집장만 바이어들은 pre-qualify을 받은 렌더를 통해서만 융자를 받아야 하는것으로 잘못 아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융자는 어느곳에서 받든지 상관 없으며 빌더 지정 렌더를 비롯해서 여러군데 융자 샤핑을 하셔서 가장 좋은 조건(이자율/융자비용등)을 제공하는 곳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3) 옵션과 업그레이드 가격을 비교해 본다.
원하는 옵션과 업그레이드를 미리 결정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기억하실것은 빌더는 옵션/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높은 마진을 남긴다는 것입니다.그러므로 일반 컨트렉터를 통해서 예상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 어떤 빌더는 옵션/업그레이드 비용을 집가격에 포함해서모기지론을 받을수 있게 하지만, 어떤 경우는 이 비용을 모기지론에 포함시키지 않고 따로 지불할것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추가 비용의 여유분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산세(property tax)는 빌더를 통해 옵션/업그레이드를 할경우 이비용까지 합친 최종가격(final purchase price,net purchase price,total purchase price 등의 명칭을 사용)에 기반해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이점 꼭 기억을 해야 합니다.
4) 빌더의 명성이나 온라인 리뷰를 확인해본다.
해당 단지에 이미 주민이 살고 있는 경우 간단히 집의 상태/빌더 워런티 등에 문제가 없는지 물어볼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해당 빌더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확인해볼수도 있습니다.
저를 통해 새집 분양을 받으시면 에이전트 커미션의 일부를 바이어 리베이트로 제공해드립니다.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 반드시 처음 모델홈 방문시 저와 함께 가셔서 registration 을 하셔야 합니다.
이미 모델홈을 방문하셔서 사인을 하셨으면 중간에 에이전트가 개입할수 없기때문에 커미션 리베이트를 받을수 없으며 이 규정은 모든 빌더가 엄격히 적용하기 때문에 꼭 기억하시기 바라며
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모델홈 방문시 반드시 에이전트와 같이 동행하시기 바랍니다.
제이박(949-798-9454)